제한된 머신 러닝 정보
광고 세트를 통해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는 데 충분한 최적화 이벤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 게재 열에 제한된 머신 러닝이 표시됩니다. ‘제한된 머신 러닝’ 표시는 페널티가 아니며, 광고 게재 시스템이 현재 설정으로 성과를 최적화할 수 없기 때문에 예산을 효과적으로 쓰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 영향이 큰 변경을 적용하고 한 주가 지난 후 최적화 이벤트를 50개 정도 받을 가능성이 낮으면 광고 세트의 상태가 ‘제한된 머신 러닝’으로 전환됩니다. 광고 세트를 만든 후나 기존 광고 세트에 영향이 큰 변경 사항을 적용한 후 언제든지 이러한 진단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세트가 작은 타켓 규모, 낮은 예산, 낮은 입찰가 또는 비용 관리, 높은 경매 중복, 드문 최적화 이벤트, 동시에 너무 많은 광고를 게재하는 것과 같은 기타 문제로 인해 제한될 때 ‘제한된 머신 러닝’ 상태로 전환됩니다. 광고 세트가 낮은 입찰가 또는 비용 관리로 인해 제한될 경우 ‘제한된 머신 러닝’ 상태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도구 팁이 표시됩니다.
문제 해결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상태가 ‘제한된 머신 러닝’인 광고 세트를 수정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세트 및 캠페인 결합하기 – 광고 세트와 캠페인을 결합하면 필요한 결과를 더욱 빨리 얻게되어 안정적인 결과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 확장하기 – 타겟이 많을수록 사람들이 최적화 이벤트를 완료할 기회도 더 늘어납니다.
예산 늘리기 – 최적화 이벤트를 50개 정도 받기에 예산이 너무 적은 경우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할 수 있는 가능성이 낮습니다.
입찰가 또는 비용 관리 늘리기 – 최적화 이벤트를 50개 정도 받기에 입찰가 또는 비용 관리가 너무 낮은 경우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적습니다.
최적화 이벤트 변경하기 – 더 자주 발생하는 최적화 이벤트를 선택해보세요. 예를 들어 ‘구매’에서 ‘장바구니에 담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제한된 머신 러닝’인 광고 세트가 최근의 영향이 큰 변경 이후 최적화 이벤트를 50개 받으면 제한된 머신 러닝에서 활성으로 전환됩니다.
머신 러닝 단계 정보
광고가 표시될 때마다 광고 게재 시스템이 광고를 표시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과 위치에 대해 자세히 학습합니다. 더 많은 광고 표시될수록 게재 시스템이 더 효과적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게 됩니다.
머신 러닝 단계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에 대해 아직 배울 것이 많은 기간입니다. 머신 러닝 단계 중에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를 게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탐색하므로, 성과가 안정적이지 못하며 일반적으로 결과당 비용이 높습니다. 머신 러닝 단계는 새로운 광고 또는 광고 세트를 만들거나 기존 광고 또는 광고 세트를 상당 부분 변경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에 있으면 게재 열에 ‘머신 러닝’이 표시됩니다.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를 게재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학습을 멈추지 않는 경우 성과가 안정되는 즉시 광고 세트의 머신 러닝 단계가 종료되며, 대체로 상당 부분을 수정한 후 최적화 이벤트가 약 50회에 도달하는 시점입니다.
모범 사례
머신 러닝 단계에서는 광고 세트의 성과가 안정적이지 못하며 일반적으로 CPA가 높아집니다.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지 못하게 하는 동작을 피하려면 다음 권장 사항을 참조하세요.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할 때까지 기다린 후에 광고 세트를 수정하세요. – 머신 러닝 단계에서는 성능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순간의 결과가 항상 미래의 성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머신 러닝 단계에서 광고, 광고 세트 또는 캠페인을 수정하면 머신 러닝이 재설정되고 게재 시스템의 최적화가 지연됩니다.
광고 세트를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가게 만드는 불필요한 수정을 피하세요. – 향후 광고 세트가 성과를 거둘 수 잇는 방법을 상당 부분 수정하면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가게 될 수 있습니다. 성과가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근거가 있는 경우에만 광고 또는 광고 세트를 수정하세요.
광고 수를 늘리지 마세요. – 광고와 광고 세트가 많을 경우 광고 및 광고 세트 수가 적을 때보다 각각의 광고 및 광고 세트에 대한 게재 시스템의 학습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유사한 광고 세트를 합쳐서 머신 러닝도 통합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예산을 사용하세요. – 예산을 너무 적게 설정하거나 부풀려서 설정할 경우 게재 시스템이 최적화해야 하는 사람들에 대한 지표를 부정확하게 표시합니다. 총 50회 이상의 최적화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예산을 충분히 설정하고 잦은 예산 변경을 피하세요(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갈 수 있음).
머신 러닝 단계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를 가자 최적화하는 데 필요하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완전히 건너 뛰지는 마세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전략 테스트는 시간이 갈수록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한된 머신 러닝
광고 세트를 통해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는 데 충분한 최적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게재 열에 ‘제한된 머신 러닝’ 상태가 표시됩니다. 제한된 머신 러닝 광고 세트를 수정하여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최적화 이벤트
선택한 기여 설정에 따라 광고가 현재 광고 세트의 최적화 목표를 달성한 횟수
용도
이 지표는 현재 최적화 기준에 기반하여 입찰 전략이 목표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나타냅니다.
최적화 이벤트는 광고 세트 내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시스템이 광고 경매에서 입찰하는 결과로서 캠페인 목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목표로는 판매를 선택하고 광고 세트 내에서는 링크 클릭에 최적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최적화 이벤트를 고려하여 입찰 전략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페이스북 시스템이 선택된 전환 기간 내에 최적하 기준인 결과를 가져다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영향을 미칠 만한 변경 이후 얻은 최적화 이벤트 수를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표 비용 입찰 전략을 결정하기 위해 최적화 이벤트당 비용을 사용하는 경우, 최근 영향을 미칠 만한 변경 이후 안정적인 게재가 가능할 정도로 충분한 수의 최적화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약 50회의 최적화 이벤트가 권장되지만, 일부 광고 세트의 경우 더 빨리 안정화되기도 합니다.
계산 방법
이 지표는 선택한 전환 기간 동안 발생한 최적화된 이벤트 수로 계산됩니다.
메타는 사람들이 광고를 본 시점과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 사이에 간격이 있는 결과에 대해, 광고 세트를 만들 때 선택한 전환 기간에 상응하는 기여 기간을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세트를 만들 때 클릭 후 1일 및 조회 후 7일의 전환 기간을 선택한 경우, 이 지표는 클릭 후 1일 및 조회 후 7일의 기여 기간을 사용하여 성과를 집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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